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온라인 창업, 쇼핑몰, 스마트스토어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제휴마케팅을 경험해야 하는 이유
    온라인 수익화/제휴마케팅 2021. 4. 13. 17:44
    반응형

    제휴마케팅이란 상품이나 서비스를 가졌으며 효율적인 홍보를 원하는 광고주가 의뢰를 하면, 그 의뢰를 받아 대신해서 홍보를 해주고 결과에 따라 일정 수수료를 받는 것을 말합니다. (마케터의 입장에서 본 제휴마케팅)

     

    미국에서 가장 많이 활성화 되어 있고,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는 클릭뱅크,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와 같은 것들이 존재합니다.

     

    클릭뱅크의 경우, 광고주와 마케터를 중계해주는 사이트이며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는 아마존이 자체적으로 제휴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국내에도 현재는 유사한 형태가 존재합니다. 텐핑, 디비디비딥, 애드픽 등과 같은 클릭뱅크에 준하는 중계 사이트들이 존재하며 쿠팡 파트너스와 같은 광고주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제휴마케팅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자기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이 제휴마케팅과 관련한 경험이 꼭 필요합니다. 

    이는 실제 상위권 제휴마케터들의 활동으로 알 수 있는 결과입니다. 

     

    제휴마케팅에서는 실질적인 판매가 되는 것 외에도 잠재고객의 데이터 베이스를 뽑아내면 수익을 가져갈 수 있게 되는데 이 데이터 베이스를 잘뽑아내는 소위 DB마스터라 부를 수 있는 상위권 제휴마케터들이 쇼핑몰에 손을 대면 말도 되는 속도로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제휴마케팅을 경험한 것이 온라인 창업, 쇼핑몰,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데에 굉장한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온라인 마케팅과 관련한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온라인 창업을 하기를 원하면서 온라인 마케팅도 배우지 않고 시작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온라인 사업, 특히 쇼핑몰의 경우 정말 뛰어난 사람들이 까마득한 수치로 많습니다.

    정말 생존지옥이라 표현할 만 합니다.

    이런 곳에서 하는 사업을 준비하면서 기본적인 온라인 마케팅적인 능력도 갖추지 못하면 정말 1도 가능성이 없는 길로 가고 있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부업으로 할거니까 상관없을거야 그냥 쇼핑몰하면 오픈마켓에서 상품만 닥등하면 될거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정말 안타까운 생각입니다. 

    만약 스마트스토어 하면서 위탁판매 사이트를 활용해서 닥등하면 되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은 꼭 아래 글을 보세요. 

     

    도매 사이트 활용한 위탁판매 하면 돈벌 수 있는가

    아직도 스마트 스토어 하시는 분들 중에는 도매사이트 위탁판매들을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사실 결사 반대를 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가 있습니다. 오늘은 도매사이트 위탁판매를

    cellnvoim.tistory.com

     

    제휴마케팅을 하게되면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 자연스럽게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 배우게 되며, 이는 후에 자신의 사업을 하기 위한 바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이 제휴마케팅이라는 과정을 거쳐보는 것이 좋습니다. 

     

    창업을 하고자 하는 카테고리의 시장조사가 된다.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 업종의 시장조사가 필수입니다. 그래야 실패하지 않을 전략을 짜는 것이 가능해지죠. 

    그런데, 아무리 시장조사를 잘 한다고 한들, 업계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만큼 돌아가는 상황들을 파악하는 것은 힘듭니다. 내가 창업하고자 하는 카테고리를 다루면서 제휴마케팅과 같은 것을 해보다보면 저절로 해당 카테고리의 시장돌아가는 상황을 눈치채게 됩니다. 그리고,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먹힐지, 어떤 광고 및 홍보방식이 먹힐지 예상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이는 본격적인 창업과 판매를 하기 전에 큰 힘이 됩니다. 

     

    해당 영역에서 사업을 잘 해낼 수 있을지 판단이 가능하다.

    창업을 한다고 해서 누구나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안타깝게도 사람마다 차이가 있죠. 

    어떤 일이나 그렇듯 온라인 사업에도 잘 맞는 사람이 존재하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판단을 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것이 제휴마케팅입니다. 

    특정 영역의 광고 및 홍보를 잘해서 수익을 많이 낼 수 있다면 그 카테고리가 맞는 것이고, 못한다면 그 카테고리는 어지간하면 손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