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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구매대행과 상세페이지온라인 수익화/해외구매대행 2019. 9. 20. 13:22반응형
타오바오에서 판매 중인 가방의 상세페이지 중 한 컷 모든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세페이지입니다.
오프라인 사업과 비교해본다면 좋은 상세페이지는 설득력이 뛰어난 좋은 영업사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말빨 좋고 설득잘하는 영업사원은 상품 판매에 있어서 최고의 무기가 아닐까 합니다.
일반적인 온라인 사업의 구조는 고객끌어들이기와 고객 설득하기로 구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광고/홍보 등을 통하여 고객 방문도를 올림(트래픽 올리기)-> 방문한 고객들을 상세페이지로 설득하여 상품판매유도하기
척봐도 상세페이지가 잘되어 있다면 적은 방문 고객 숫자로도 높은 상품판매율을 보일 수가 있다는 사실을 짐작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구조를 띄기 때문에 해외구매대행, 중국구매대행에서도 상세페이지가 무척 중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제 생각은 완전히 다릅니다.
(물론 어떤식으로 스토어를 운영하는가에 따라서 확실하게 중요도가 달라질 수 있고 상황에 따라 제 말도 바뀔 수가 있습니다만 오늘은 한가지 방향에서만 바라보고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제가 말씀 드린 적이 있을 겁니다, 해외구매대행이랑 일반적인 쇼핑몰은 비슷해보이지만 전혀 다른 영역이라는 것 말입니다.
왜 해외구매대행, 중국구매대행에서 상세페이지가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지에 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사람들은 생각보다 상세페이지를 자세히 보지 않습니다.
스토어에 방문한 고객들 중에 상세페이지를 자세히 보는 분들은 상상외로 적습니다.
아무리 많은 말을 적어놓고 설득하겠다고 애를써도 그 중에 극히 일부분만을 보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상세페이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여러가지 설득의 법칙을 활용하여 제작되게 되며 상세페이지에 정성을 많이 쏟는 경우에는 며칠씩 걸리기도 하고 심한 경우에는 한달씩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외구매대행, 중국구매대행의 경우 가장 기본적인 전술이 많은 상품등록을 통해 노출도를 올리는 것입니다.
상세페이지 일일히 정성들여 제작하기 시작하면, 도저히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상세페이지에 정성을 들일 시간에 상품 등록을 더 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해외구매대행이나 중국구매대행 상품을 보는 분들은 해외배송상품이라는 것을 아는 순간 엄청나게 높은 수치로 제대로 보지도 않고 그냥 나가버립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좀 더 매력적인 상세페이지를 꾸미는 것보다 좀 더 매력적인 상품을 소싱하는 편이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미국이나 유럽쪽의 해외구매대행이라면 소비자들이 이미 어떤 물건인지 알고 들어오기 때문에 상세페이지가 무용한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더 매력적인 상세페이지까지 있으면 좋겠지만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의 범주로 따졌을 때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는 생각입니다.
중국구매대행과 상세페이지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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