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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국 구매대행으로 상품을 잘 팔고 싶다면 경쟁에서 빠져나와야 합니다.
    온라인 수익화/해외구매대행 2019. 9. 17. 2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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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구매대행을 시작하게 된다면 많은 상품을 팔아서 잘되는 쇼핑몰로 키우고 싶은 마음일 것입니다. 

    하지만, 성공하는 사람은 성공하고 실패하는 사람은 실패합니다.

     

    모두가 똑같은 경쟁에 던져져 있고 똑같은 상품 공급원을 가지고 시작하는데도 성공과 실패가 갈라지는 이유가 과연 무엇인지 생각해보겠습니다. 

     

    경쟁이 심한 곳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특별해져야 합니다. 

    이 특별해져야 한다는 말은 남들과의 차별점이 필요하다는 말입니다.

     

    개인적으로 남들과 차별점을 만든다는 것은 경쟁에서 빠져나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중국 구매대행 뿐만이 아니라 동일한 상품소싱 조건을 가지고 동일한 상품판매를 하려고 하는 모든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한 필수조건은 바로 경쟁에서 빠져나오는 것입니다. 

     

    슈퍼마켓을 예로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과거 제가 살던 동네에는 총 4개의 슈퍼마켓이 존재하였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하나의 슈퍼마켓이 덩치까지 키워서 마트로 남아있고 나머지는 싹 다 사라졌습니다.

     

    홀로 살아남아 마트로 발전까지 한 슈퍼마켓 사장님의 전략은 다른 곳들보다 싸게 파는 전략이었습니다.

     

    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물건은 어딜가나 다 동일한 물건입니다.

    마트로 발전한 곳의 사장님은 최저가 전략을 통해 다른 곳과의 차별점을 만들어낸 것입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가격을 내리는 치킨 레이스를 한 것이 아닙니다. 

    사장님의 노력으로 좀 더 싸게 동일한 상품들을 구할 수 있는 거래처를 뚫어낸 결과였습니다.

     

    노력을 통해 차별화를 이끌어내면서 특별해진 것입니다.

    동일한 상품끼리의 경쟁에서 빠져나온 것입니다.

     

    해외구매대행에서도 이런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내세워 차별화를 진행하면서 경쟁에서 빠져나와 많은 판매를 하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해외에 법인을 만들기도 하고 해외에 아는 사람들을 동원해서 현지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좀 더 저렴한 방법을 사용한다던가하는 방식 등으로 자신들이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다 끌어다 써서 판매가를 저렴하게 만들면서 경쟁에서 빠져나온 분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분들이 꽉잡고 있는 제품 군에는 아무도 범접할 수가 없습니다.

    특별하니까, 경쟁에서 빠져나온 판매자들이니까 그렇습니다.

     

    물론 위의 슈퍼마켓 사장님의 사례나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해외구매대행업체들의 사례는 무언가 본인들에게 유리한 조건이 있어서 저렴하게 판매가 가능했고 특별해지고 경쟁에서 빠져나오는 것이 가능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남들과 차별점을 만들어 특별해지고 경쟁에서 빠져나온다는 것이 단순하게 가격 경쟁력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소싱을 위해서 타오바오와 같은 사이트들을 돌아다녀보면 위의 사진 속에서 보이는 것 처럼 어마어마하게 많은 옵션을 가진 제품들을 만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이런 제품들은 내 쇼핑몰에 등록하려는 욕심이 나면서도 너무 많은 옵션이 부담스러워 결국에는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이정도는 약과고 이런 상황보다 훨씬 더 많은 옵션을 가진 제품들도 존재합니다.

     

    그런데 여기에 함정이 하나 있습니다. 내가 올리기 부담스럽다면 남들도 올리기 부담스럽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종류의 상품들은 다른 상품들보다 경쟁이 적은 경우가 잦습니다.

     

    이런 상품들만 소싱하고 등록해서 판매하여 스마트 스토어 파워되고 빅파워 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도 다른 사람들과의 차별점을 만들어내어 경쟁을 줄이고 빠져나간 분들이라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검색양은 많으나 상품 숫자는 적은 키워드들을 공략하는 방법들도 역시나 경쟁에서 빠져나가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경쟁에서 빠져나가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고 계신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구매대행을 하고 계시던 어떤 사업을 하시던간에 심한 경쟁에 뭔가가 잘 안되고 힘드시다면 최대한 머리를 굴리고 노력해서 다른 사람들과 차별점을 만들어내고 특별해지고 경쟁에서 빠져나오려는 노력을 멈추지 말아보시기 바랍니다.

     

    남들에게 이겨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경쟁에서 승리를 해야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경쟁에서 빠져나오는 것이 가장 현명한 사람이 아닐까 합니다.

     

    *위의 내용은 철저하게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사견입니다.

    틀릴 수도 있고 맞을 수도 있는 내용이니 이럴 수도 있다하고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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