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스토어 상품 소싱시 고려해야 하는 4가지
    온라인 수익화/스마트스토어 2021. 3. 27. 11:07
    반응형

    최근 스마트 스토어의 주류적인 판매방법은 총 세가지가 있는 듯합니다. 

     

    첫째는 위탁판매, 둘째는 구매대행, 셋째는 직접 수입하거나 사입해서 판매하는 방식이죠. 

    사실 위탁판매의 경우도 두가지로 나눌 수가 있어서 공급사와 직접 위탁계약을 맺고 판매하는 방식과 도매사이트를 이용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위탁공급방식의 도매사이트는 판매경험을 쌓는 일 외에는 절대 권장하고 싶지 않습니다. 

     

     

    도매 사이트 활용한 위탁판매 하면 돈벌 수 있는가

    아직도 스마트 스토어 하시는 분들 중에는 도매사이트 위탁판매들을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사실 결사 반대를 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가 있습니다. 오늘은 도매사이트 위탁판매를

    cellnvoim.tistory.com

    대량등록 방식이라면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을 것 같기도 합니만 역시나 재고의 부담은 떨쳐낼 수가 없으며, 늘 말씀드리지만 해외 직구대행, 구매대행 쪽이 같은 노력대비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어떤 유형의 사업을 진행하든, 상품 소싱에 대한 고민은 있기 마련인데요, 상품 소싱할 때 꼭 챙겨야할 4가지 기준에 대해서 말해볼까 합니다. 

     

    1. 검색량

    일단 찾는 사람이 많아야 잘 팔리겠죠. 

    검색량이 높다는 사실은 해당 상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고 많이 찾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당연히 판매량도 많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경쟁자

    이 것은 쇼핑몰 판매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비즈니스에 적용될 수 있는 말이죠. 

    공급자 수가 적은 시장에 들어간다면 해당사업은 성공할 확률이 더 높아질 것입니다.

    다만, 스마트스토어를 기준으로 이야기한다면 공급자 숫자가 적다라는 말보다 상위노출을 할 수 있는지의 여부라 말하는 편이 더 알맞겠네요. 경쟁자가 많다고 해서 무조건 상위노출이 안되는 것은 아니니까요. 

     

    3. 고수들의 포진여부, 압도적인 시장의 선두주자가 있는지의 여부

    어느 영역이든 소위 고수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고수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는 곳으로 들어가면 치열한 경쟁에 호된 꼴을 볼 수 밖엔 없습니다. 제대로 된 고수를 알아보려면 많은 것들을 알아야 하겠지만, 사실 상세페이지만 보면 여기에 포진해있는 사람들이 고수들인지 아닌지 대충 파악이 가능합니다. 도매사이트에서 그냥 받아온 것이 아니라 자신들이 제작한 상세페이지의 퀄리티가 높은 스토어들이 많다면 해당 키워드나 상품은 신중하게 고려해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상품을 판매하는 곳들 중 압도적인 선두주자가 있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다른 업체들과 골고루 나눠서 판매하고 있는 것이 아닌 시장지배자 격인 곳들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죠. 이 상황은 리뷰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리뷰갯수가 골고루 나눠져 있지 못하고, 한 두가지 스토어에 몰려있다면 접근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4. 판매량

    판매량은 꼭 체크해보아야 할 영역입니다. 

    좋은 키워드로 보여도 실질적인 판매량이 생각보다 적은 곳은 매우 많습니다. 

    특히 경쟁이 덜한 키워드를 찾게되는 경우, 해당키워드에서 판매가 잘된 것이 아니라 다른 키워드에서 판매가 잘되고 있는 상품들이 상위로 노출되어있어서 마치 이 키워드에서 상위노출이되면 판매가 잘될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제법 많이 있습니다. 판매량 체크는 모바일로 보면 가능하며 모바일로 보이지 않는 경우 PC에서 확인하려면 해당 제품 상세페이지로 들어가서 F12를 눌러주면 개발자 도구가 뜹니다. 

     

    개발자 도구 화면에서 왼쪽 위의 동그라미 쳐진 곳을 눌러주면 모바일화면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네트워크 메뉴로 가서 Doc 메뉴를 지정해줍니다. 

    해당화면에서 컨트롤+R 을 눌러주면 위의 사진과 같은 형태로 메뉴가 뜹니다. 위쪽이나 아랫쪽을 클릭해주시면 오른쪽 작은 화면에서 상세페이지가 나타나는데, 그 화면을 확인하면 판매량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