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 스토어하면서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사용하고 계신가요
    온라인 수익화/스마트스토어 2021. 4. 16. 20:50
    반응형

    스마트 스토어를 할 때 어떤 사람들이 얼마나 내 스토어를 방문했는지 궁금할 겁니다. 

    스마트 스토어 자체적인 통계도 제공되고 있지만 딱히 자세한 내용들을 볼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스마트 스토어를 반드시 네이버 애널리틱스랑 연계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랑 연계를 해두게 되면 어떤 검색어로 사람들이 들어왔는지, 어떤 지역에서 사람들이 들어왔는지, 어떤 인터넷 주소에서 내 스토어에 들어왔는지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자체통계로는 알 수 없는 다양한 내용들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죠. 

     

    스토어 키우기는 통계를 활용하는 부분도 매우 큽니다. 

    특히 위탁판매를 하고 있다거나 해외구매대행을 하고 계신 분들은 더 많이 신경써야 합니다. 

     

    사실 저같은 경우 스토어 매출을 올리는 핵심도구가 네이버 애널리틱스입니다. 

    상당히 많이 의존하고 있죠. 매우 중요하고 반드시 쓰셔야 하는 도구입니다. 

     

    우선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찾아갑니다. 

    스마트 스토어 맨 아래쪽 메뉴에서 찾을 수도 있고,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을 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냥 바로 애널리틱스를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는 않고, 애널리틱스에 내 스마트 스토어를 등록해야만 애널리틱스를 사용가능합니다. 

     

    애널리틱스는 꼭 네이버 플랫폼 뿐만이 아니라 타사의 블로그나 홈페이지 같은 것들도 연계가 가능하니 참고해두세요.

     

     로그인을 한 후에 오른 쪽 상단에 동그라미 쳐진 톱니바퀴를 누르면 사이트 추가를 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클릭해보면 사이트 및 권한관리 메뉴가 등장하고, 우측 상단에 사이트등록이라는 메뉴가 뜹니다.

     

    사이트 명에는 스토어 이름을, 사이트 URL에는 본인의 스마트 스토어 주소를 적어주고 등록을 누릅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일단 애널리틱스에 스마트 스토어 등록은 끝났습니다. 

     

    이제 애널리틱스가 스마트 스토어 상태를 감지할 수 있도록 스마트 스토어 센터에서 연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센터 좌측 편의 메뉴 중에서 노출관리 메뉴를 클릭하면 노출 서비스 관리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노출 서비스 관리 메뉴로 들어갑니다. 

     

    화면에 뜨는 설정에서 맨 아랫쪽으로 내려가면 애널리틱스 연동메뉴가 등장합니다. 

    오른쪽의 붉은 원 속에 있는 메뉴를 설정함으로 맞춥니다. 

     

    자, 이제 스마트 스토어와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연동은 끝났습니다. 

    상태는 연동을 마친 다음날 부터 확인가능합니다. 

     

    다음 번에는 네이버 애널리틱스 통계 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