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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 활용하기 3부온라인 수익화/스마트스토어 2021. 5. 11. 13:46반응형
스마트 스토어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 활용하기 3부입니다.
애널리틱스 연결하기와 1부, 2부는 아래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스마트 스토어하면서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사용하고 계신가요
스마트 스토어를 할 때 어떤 사람들이 얼마나 내 스토어를 방문했는지 궁금할 겁니다. 스마트 스토어 자체적인 통계도 제공되고 있지만 딱히 자세한 내용들을 볼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스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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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 활용하기 1부
네이버 애널리틱스 통계자료 보기 1부
지난 번에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스마트스토어에 연결하는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하면서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사용하고 계신가요 스마트 스토어를 할 때 어떤 사람들이 얼마나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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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 활용하기 2부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를 위한 네이버 애널리틱스 통계자료 보기 2부
네이버 애널리틱스와 스마트 스토어를 연결하는 방법 스마트 스토어하면서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사용하고 계신가요 스마트 스토어를 할 때 어떤 사람들이 얼마나 내 스토어를 방문했는지 궁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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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자 분석
양이 길어질 듯하여 3부까지 늘리게 되었지만, 사실 사용자 분석은 그다지 중요한 항목은 아닙니다.
사용자 분석에서 다루어지는 내용은 특정제품군을 특정 인구나 성별을 대상으로 판매할 때에 사용하면 효율이 좋을 메뉴입니다만, 굉장히 유의미하다고 부르기는 힘듭니다.
- 인구통계
성별 점유율과 방문자들의 나이대를 보여주는 메뉴입니다.
그런데, 큰 의미가 없는 것이 이 메뉴에서 보여주는 것은 판매하고 있는 당사자가 이미 예상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20대 초중반 여성들을 타겟으로 하는 의류를 판매하고 있다면, 당연히 통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사람들 수치가 20대 초중반의 여성들일 겁니다.
다만, 20대 초중반 여성들을 타겟으로 한 상품들을 올리고 있음에도, 30대 40대의 방문율이 높다거나 남성들의 방문율이 높다면 판매 중인 상품이나 대표사진, 상세페이지와 같은 곳에 아주 커다란 문제가 있다는 의미이므로 큰 폭의 수정이 반드시 필요할 것입니다.
- 나머지 운영체제, 웹브라우저, 화면해상도는 거의 필요없는 메뉴라고 보셔도 됩니다.
이 내용들까지를 포함해야 하는 경우가 존재하는지는 모르나, 적어도 제 입장에서는 필요했던 경험은 없었던 것 같네요.
3부는 참 말할 거리가 없습니다.
애당초 3부까지 오지말고, 2부에서 정리를 했어야 하는 내용인 듯한데, 제 게으름에 이렇게 된 것 같습니다.
스마트 스토어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 활용하기를 이만 마칠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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